EMR 센스

SENSE는

병원업무 프로세스를 설계에 반영하다

고객이 내원하여 접수부터 시작하여 대기, 검사 및 진료 후에 예약과 수납, 각종서류 요청 등 귀가때 까지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을 기반으로 진료실은 물론 데스크와 각 부서별로 사용자가 거쳐야 하는 프로세스를 철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하여 차트 레이아웃 설계에 반영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저희 EMR 차트 ‘센스’를 선택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편리한 차팅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기본에 충실한 차트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편적이고 획일적인 차트가 아닌, 사용자를 위한 진정한 EMR 차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EMR
  • Live update
  • Remote
  • Multi task
  • Smart
  • Linkage

Design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는 사용자를 위해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색상 적용
심플한 아이콘을 적절히 사용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화면으로 디자인

Interface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사이즈, 배치, 폰트크기 조정이 가능한 맞춤형 인터페이스
작업공간의 확장으로 사용자별 최적의 화면구성이 가능하여 업무의 편의와 효율증대

Smart

차팅시 하단 도움말을 보여주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 하며, 마우스와 키보드의 최소 움직임을 통하여 편리하고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
똑똑하고 빠른 차트는 사용해보셔야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장점

센스의 ‘DNA’는 다릅니다

  • 오랜시간 업무에 지친 눈에 부담을 덜어주는 고품격 블루디자인
  • 인공지능 도움말기능 탑재로 사용법을 쉽고 빠르게 습득
  •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하여 편리해진 환자의 셀프 자동접수
  • 종이없는 진료환경의 구축 지원 (펜차트, 워킹차트, 문서관리)
  • 보험 규정을 경고 할 줄 아는 스마트한 프로그램

도입효과

  • 검증된 차트 프로그램 전문 개발회사라 믿을 수 있습니다.

    네오소프트뱅크는 오랜 차트 개발 전문업체로서 수많은 고객분들과 함께 성장하여 왔습니다.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적하여 완성한 ‘센스’는 검증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도입시 비용 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장합니다.

    EMR 차트 ‘센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이 반영된 차트 프로그램으로 단연 으뜸을 자부합니다.
    최신의 기술로 제작된 기능들은 사용자로 하여금 만족스런 업무효율성을 보장합니다.
  • 기본에 충실한 빠르고 편리한 차팅과 쉬운 사용법을 자랑합니다.

    병·의원 업무 프로세스를 연구하여 설계한 차트 레이아웃은 업무의 편리성을 높여줍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 도움말 기능이 있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편안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차트프로그램 중 가장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눈의 피로까지 생각하여 컬러 인터페이스를 조정하여 업무집중에 도움을 줍니다.
  • 신속한 A/S가 가능한 콜센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운영되는 전담 지사와 대리점을 통한 서비스는 물론, 본사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원격지원으로 빠르게 문제해결이 가능하여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 드립니다.

주요기능

데스크

  • 멀티테스킹(다중처리)

    환자 접수중 또다른 접수창으로 다른 환자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도중 다른 업무를 위한 창을 활성화 하여 동시에 다중처리를 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어 드립니다.
  • 대기자

    접수, 수납대기, 완료, 예약 등 사용자가 사용하고 싶은대로대 기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 접수이력

    환자의 접수된 이력을 날짜 변경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달력

    처방전출력, 영수증출력, 환자진료내역을 우측마우스를 통해 출력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진료비명세서

    환자의 진료비내역서를 데스크에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수납마감

    일자별 마감처리가 간편하고, 수납집계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예약관리

    예약접수 및 예약변경시 해당 내역을 마우스로 끌어서 날짜. 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예약복사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영수증관리

    다중선택으로 여러개의 영수증을 한장으로 출력가능합니다.
  • 계산수납

    본인부담 계산공식이 계산화면에 보여짐으로써 정확한 수납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진자자격조회

    암호입력 없이 수진자자격조회가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진료실

  • 멀티테스킹(다중처리)

    데스크의 주요기능을 진료실에도 접목하여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진료창 외에도 별도의 접수, 수납창을 활성화 하여 접수와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 진료실

    마우스 조작없이도 키보드만으로도 진료가 가능하며 검진조회, 심사참고사항, 증상, 과거력, 가족력 등 메모입력이 편리합니다.
  • 차트

    방향키가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급여구분 및 횟수, 일수 일괄입력 기능이 간편합니다.
  • 달력

    진료실 달력에 표시되는 환자의 초재진 구분이 한눈에 쉽게 파악됩니다.
  • 삭제처방

    처방저장된 내역을 삭제하시면 삭제된 내역이 따로 저장되며 어떤 오더를 삭제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진료대기자

    대기, 진료, 보류, 완료, 예약 탭이 분리되어있어 환자 대기 리스트를 세분화하여 볼 수 있습니다.
  • 이전차트

    전체, 상병, 약, 주사, 방사선, 검사, 기타, 증상 등을 각각 볼 수 있으며 리핏기능이 가능합니다.
  • 묶음코드

    오더 입력된 내용을 바탕으로 묶음코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검사결과

    검사결과를 진료실 차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성장곡선

    36개월미만(개월), 36개월이상(연령), 머리둘레를 바이탈 입력기준으로 보여줍니다.

부가 주요기능

  • 통계관리

    모든 통계에 합계가 바로 노출되어 있어서 통계 확인이 용이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통계는 즐겨찾기를 통해 언제든 쉽게 통계추출이 가능합니다.
    불필요한 항목은 사용자가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어 맞춤 통계가 가능합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도 빠른 집계를 통해 산출을 기다리는 불편을 해소합니다.
    다양한 수입, 인적, 코드 통계 제공으로 원무/환자관리가 용이합니다.

  • 약품조회

    조회하고자 하는 약품의 정보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에 대한 용법, 부작용 및 상세 허가정보 등 각종정보를 제공합니다.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와 다양한 검색 옵션으로 찾고자 하는 의약품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내 처방의 경우 복약지도서를 간편하게 출력하여 환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진료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자동청구심사

    연령/야간/공휴일 등의 산정코드 재검토로 청구 수입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납, 청구상의 계산차이를 최소화하여 환자의 신뢰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심사규정 변화를 신속하게 반영하여 적정처방을 유도합니다.
    삭감율 안정화를 통해 병원의 재정 안정화에 기여합니다.
    진료 시 즉각적인 심사정보를 제공하는 사전심사와 SAM FILE 작성 후 전체 환자에 대해 점검하는 사후심사 기능을 제공합니다.